위원회소식

HOME > 알림 > 위원회소식 > 위원회소식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돈 선거’ 척결 원년으로

작성자 : 슈퍼관리자 등록일 : 2015-01-20


 = 「2015년도 주요업무계획 시달 회의」에서 중점 관리대책 논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월 20일 전국 시·도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사무처장 등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주요업무계획 시달 회의를 개최하고,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중점관리 대책 등을 논의하였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올해를 조합장선거의 ‘돈 선거’ 척결 원년으로 만든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비공개 공정선거지원단’을 운영하고, 후보자로부터 신고·제보요원을 추천받아 ‘후보자 상호 신고·제보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난해부터 ▲이장·영농회장·부녀회장 등을 ‘조합선거 지킴이’로 운영 중에 있으며 ▲최고 1억 원의 신고포상금 지급 ▲신고자에 대한 철저한 신원보호 ▲자수자에 대한 과태료 면제 ▲‘돈 선거’ 특별 관리 지역 지정·운영 등 ‘돈 선거’ 척결을 위한 다양한 대책 등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돈 선거’가 음성적으로 은밀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신고·제보채널을 확보하는 것을 ‘돈 선거’ 척결 최우선 과제로 인식하고 이에 대한 단속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국민이 믿고 맡긴 이번 선거를 조합원 중심의 선거로 공정하고 깨끗하게 관리하여 국민신뢰를 구축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투·개표 관리과정에 조합관계자 등 민간부분의 참여를 확대하고 ▲조합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거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고 ▲섬 또는 산간오지 등에 거주하는 선거인의 투표참여를 돕기 위해 거소투표 및 순회투표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조합장선거의 관리대책과 더불어 2016년 4월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 관리대책 등에 대해서도 논의하였습니다.

 

 

2015년도 주요업무계획 시달 회의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홍보과 / 02-503-2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