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HOME > 통합자료실 > 홍보자료 > 영상 > 홍보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고귀한 권리

작성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록일 : 2013-06-19

고귀한 권리


 


-세희야 우리반 반장은 손을 들어 뽑는 방법으로 적당히 뽑지 말야.

 번거롭게 꼭 투표를 해서 뽑아야하나?

-글쎄말이야, 나도 그렇게 생각해.

-민수와 세희의 생각은 잘못된 것이야. 자유민주주의 국가에 있어서 선거는 국민이 대표를 선출하는

 수단인 만큼 없어서는 안되는 아주 중요한 큰 일중 하나에요. 왜냐면 선거는 국민이 나라 정치에 참여하는

 가장 기본적인 권리행사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통령이나 국회의원도 선거로 뽑을 수 있는 권한이 국민에게 있는것이에요.

-네, 선생님 질문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선거는 언제 어느때 부터 만들어져 내려온거죠?

-그렇지않아도 반장선거에 들어가기 전에 지구의 생성 과정과 고대선거의 발상으로부터 현대 민주제도에 이르는

 과정을 설명 해주려고 했어요. 자 이걸 봐요.

 우리가 살고있는 이 지구의 역사는 약 45억년으로 추산됩니다. 그리고 이 지구상에 최초의 생명이 등장하는것은

 10억년전이라고 추측됩니다. 인류의 조상이라고 믿어지는 오스트랄로피테쿠스가 땅을 걸어다니기 시작한것은 겨우

 100만년전에 지나지 않고 그나마 인간이라고 부를 수 있는 호모 사피엔스가 나타난것은 불과 10만년전의 일입니다.

 그 당시 인간은 다른 동물과 마찬가지로 자연의 법칙 안에서 생존했던것입니다.

 그것은 인간이란 자연의 작은 일부분에 소속 된 동물과 다름이 없었으니까요.

 원시의 세계에서 우두머리를 뽑는 방식은 신에 의한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패한쪽이 희생을 당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후 인간은 도구를 만들어쓰고 불을 사용하게 되면서 동물의 상태를 벗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하생략)

~
Total : 416 page : 14/28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미디어과 / 02-507-4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