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인터넷 질의보기

작성글
작성글입니다.
제목 투표지분류기 사용 금지 요청
내용
선거에 사용되는 투표지분류기를 제어하는 노트북에는 무선송수신장치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노트북도 해킹에 사용되는 백도어가 있는 것으로 세계의 정보기관들이 파악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있는 중국 기업인 레노보 사의 제품이고, 개표장에는 와이파이가 아주 양호한 환경인 것을 제가 직접 지난 선거에서 직접 확인을 하였습니다.

이번 이탈리아 해킹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해킹팅'이라는 회사의 제품을 보니 노트북으로 침투하여 못할 것이 없는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음이 인지됩니다.

다음 기사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4144

이러한 실정에서 국가적으로 가장 근본이 되는 선거관리에서 투표지분류기를 사용한다는 것은 허망한 일이며,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는 일이며,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기술이 한국보다 발달한 나라에서 투표지 분류기를 사용하지 않고, 수개표를 고집하며, 투명한 재질의 견고한 투표함을 사용하는 본을 받아야 합니다. 필리핀도 한국에서 수출하는 투표지분류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하였다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부디 이러한 실정들을 고려하시오 투표지 분류기 사용금지를 결정하여 주셔서 국민의 걱정을 덜어주시기 바랍니다.
최종답변
최종답변
답변 선거에 대한 관심과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투표지분류기는 통신망과 연결되지 않은 오프라인 방식으로 운영되므로 외부 통신망에 의한 위ㆍ변조가 불가능합니다.
랜카드가 장착되어 있다하더라도 통신을 할 수 없도록 하였고, 관련 드라이버를 삭제하였으며, 외부인이 투표지분류기에 접근할 수 없도록 하였을 뿐만 아니라, 분류한 모든 투표지를 육안에 의한 수작업을 통하여 심사ㆍ확인하고,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에 보관하고 있는 실제 투표지를 통하여 위변조나 해킹을 할 수 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위원회는 기기점검을 통하여 랜카드를 제거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