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인터넷 질의보기

작성글
작성글입니다.
제목 선거관리를 공정하게 충실히 해주세요.
내용
다음은 2016년 3월 10일 MBN뉴스와이드 황태순씨가 한 언급입니다.

왜 연일 더불이 민주당의 김종인 대표가 안철수씨에 대한 막말에 가까운 공격을 계속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안의 위선의 탈을 벗기겠다'

이게 답입니다.

김종인 위원장이 야당 대표로서 정치적인 이득을 얻기 위해 그러는 거라는 건 공감이 가지만 결국 이말은 안철수가 위선자라고 판단하고 있다는 거 아닙니까?

김종인 위원장이 그렇게 생각을 하는 것일까요?

김종인 위원장은 안철수씨를 위선자로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요?

아무런 증거도 제시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김종인 위원장은 그럴거다 라고 추측하면서 거의 자신에 의견을 반영한 비방을 방송에서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뉴스와이드를 보아왔는데 황태순 이분의 이러한 응답은 지속적으로 반복되어져 왔습니다.

이분은 새누리 친박의 정치적 물의에 대해서는 항상 좋게만 얘기하고 김무성대표를 위시한 비박에 대해서는 항상 근거없는 루머를 퍼뜨리며 조롱조의 논평을 주로 해왔습니다.

제가 새누리의 지지자는 아니기에 이에 대해 딴지를 걸 마음은 없지만 항상 눈살이 찌푸려지는 건 사실입니다.

선거를 30일 앞두고 선관위는 이러한 종편의 패널들의 근거없는 루머와 흑색선전 비방에 대해 강하게 경고해주시고 감시를 철저히 해주세요.

제가 보기엔 오히려 조선일보와 중앙일보계열인 TV조선과 A티비는 객관적인 논평을 하고 제가 봐도 그리 비판할 대목은 없다고 봅니다.

그러나 유독 MBN은 특정 정치세력에 너무 편향된 의견만을 제시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감시를 철저히 하여 이번 4.13총선이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MBN에 공정선거에 대한 협조요청문을 보내어서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다고 요청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을거라 봅니다.
최종답변
최종답변
답변

  선거에서는 후보자의 공직적격성과 정당 또는 후보자가 제시한 공약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표현의 자유가 최대한 보장되어야 할 것입니다. 선거과정에서는 격렬한 언어를 사용하여 상대방을 공격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그러한 표현이 후보자비방이나 허위사실의 공표 등 선거범죄에 이르지 않는 한 규제 대상으로 삼아서는 아니된다는 점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석과 02-504-1794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