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인터넷 질의보기

작성글
작성글입니다.
제목 선거관리 운용에 대하여
내용
먼저 적당한 부서의 게시판을 못찾아서 이곳에 게시함을 말씀드립니다.

이번 대통령선거가 또 다시 조작논란에 휩싸이게 될 수 있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부산에서 투표용지 1장이 유출되었는데 이 유출된 투표용지를 대량으로 복사하고 선거도장을 위조하여 얼마든지 투표수를 조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보통문제가 아니라고 봅니다. 아! 이걸 어쩌란 말입니까? 그깟 투표용지 하나가지고.., 이렇게 생각할 일이 아닙니다. 이는 어떻게 해서라도 특정후보가 대통령이 되는 일을 막고 다른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저지른 일인 듯 싶습니다. 개인이 아닌 어떤 단체의 개입이라면 매우 심각합니다. 선관위는 이미 투표가 시작되긴 했으나 이에 대한 해결책을 반드시 내놓아야 한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현재 투표가 진행되고 있는 마당에 투표하는 사람마다 범죄인을 다루듯 할 수는 없고.., 다른 투표용지를 몸에 지녔는지 수색할 수는 없지 않습니까? 선관위는 하루빨리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내놓아야 합니다. 시기적으로 이것이 불가능하다면 우선 급한대로 투표운영,관리방식을 바꿔야 한다고 봅니다! 그 대안으로 투표할 때에 뒤에 가리게 되는 막을 제거하여 투표인이 누구를 찍었는지 볼수는 없어도 부정한 표가 유입되는 부정행동을 감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뒷쪽 가리개는 제거해 주시고 공정선거감시원에게 공지사항으로 협조요청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이를 교훈삼아서 선관위는 투표용지를 복사로선 불가능한 형식으로 바꾸던지 해서 투표결과가 왜곡되지 않도록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고 봅니다. 예컨대 투표지의 형식은 같아도 어느 지역의 선거구에서 올라온 투표지인가를 전산기계가 구분할 수 있도록 코드번호가 부여되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이 누구를 찍었는지 구별하지는 못하게 하면서도 어느 지역에서 얼마만큼의 표가 나왔는지는 파악될 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국민의 결정이 왜곡되지 않도록 부정선거로 엉뚱한 사람이 당선되는 일은 차단해야 하며, 문제가 발생할 시에는 그 지역만 따로 선거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최종답변
최종답변
답변 귀하의 의견에 공감을 표하며, 정확한 투표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석과 02-504-1794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