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인터넷 질의보기

작성글
작성글입니다.
제목 선거관련 질문
내용
안녕하세요
대통령선거와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어 글 올립니다.

5월 4일 오후 4시 15분경에 <경상남도 진주시 평거동 주민센터>에서 사전투표를 했습니다.
그런데 제 투표용지가 <후보자 이름 사이에 빈 공간 없이 붙어있는 용지>였습니다.
생애 처음으로 대통령 투표를 해 봤고, 투표를 하러 가기 전 투표용지의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없었기에, 해당 투표용지가 잘못된 투표용지였다는 것을 조금 전에 알게됐습니다.

후보자들 이름이 서로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혹여나 도장이 다른 후보에게로 삐져나가지는 않을까 염려하며 도장을 조심스럽게 찍었기에, 투표용지가 어떤 디자인이었는지 확실하게 기억합니다.

잘못된 용지에 도장을 찍은 제 투표는 무효처리 됩니까? 아니면 육안으로 확인 후 정상처리됩니까?

답변부탁드립니다.



p.s. 저는 오로지 진실만을 말하고 있습니다.
최종답변
최종답변
답변 < 2가지의 투표용지가 출력된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닙니다. 〉

1. 5월 4일부터 SNS 등을 통해 유포되고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2가지의 사전투표용지가 출력 된다’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
2.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이미 2015년 하반기 재·보궐선거와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는 투표용지의 후보자란 사이에 여백이 있는 투표용지를 사용한 바 있습니다. 이번 대통령선거의 사전투표용지도 전국적으로 동일하게 후보자란 사이에 여백이 있는 투표용지만 출력됩니다.
3. 전국 3,507개의 모든 사전투표소에서는 사전투표를 시작하기 하루 전인 5월 3일에 각 정당에서 추천한 사전투표참관인 등이 입회한 가운데 사전투표용지 출력을 위한 시험운영을 실시하였으며, 사전투표를 개시하기 전에 모든 사전투표소에서 후보자란 사이에 여백이 있는 투표용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사전투표참관인의 입회 아래 확인하였습니다.
4. 선거관리위원회는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선거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에 깊은 유감을 표하며, 이와 같은 행위에 대하여 엄중 조치할 계획입니다.

<해석과 02-503-1114>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