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와 방송에서 인턴지짐관련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보다가 이것은 새누리당을 연상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글을 올립니다.
인턴지침 방송의 내용을 문제삼지는 않겠습니다. 아주 일반적인 내용이니까요.
그런데, 방송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로 흰색을 배경으로 하면서 중용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은 굵은 글씨에 빨간색으로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빨간색이 무언가를 강조하고 싶을 때 쓰이는 색이지만, 시기와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선거기간입니다. 어느 하나의 당이 생각날 수 있도록 내용을 만들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내용을 검토하실 분께서는 반드시 고용노동부의 홈페이지에 인턴지침방송과 텔레비젼에서 광고하는 방송을 보시고 새누리당이 연상되시는지 여부를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치 새누리당의 공약처럼 비쳐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고용노동부가 대놓고 새누리당을 홍보하는 불법선거로 느껴질 수 있으므로 시정조치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방송을 보시면 글씨도 빨간색으로 하고, 아이들이 목도로를 두르고 나오는데 온통 빨간색입니다. 왜 그러한 목도리를 두르고 나오는지도 모르겠구요.게다가 고용노동부장관이 빨간색 스웨터를 입고 나오시는데, 마치 새누리당원처럼 보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