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인터넷 질의보기

작성글
작성글입니다.
제목 18대 대선 개표 부정 주장에 대한 추가 의견
내용
안녕하십니까?

선관위 사이트에 지난달 10. 13. 에 올린
해명자료 ‘개표 부정’주장에 대한 입장 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해명이 될 수 없습니다.

먼저, 강동원 국회의원이 밝힌 내용에 대한 해명이 아닙니다. (선거관리위원회의 자료를 실제로 보여주었으므로 단순한 주장이 아닙니다만)

강의원은 투표수와 득표수가 맞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에대한 해명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개표 개시시각가 종료시각이 터무니 없이 비정상적인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개표 종료시각, 개표 결과 공표시각은 사람이 직접 수기로 작성했습니다. 시간이 틀릴리 만무하죠.

어떻게 막중한 대통령선거에서 시간도 맞지 않는 컴퓨터가 전국에 수백대가 있을 수 있습니까?

그리고 수기로 작성된 시간에 대해서는 왜 해명을 하지 않고 있습니까?

시간이 맞지 않아서 다음과 같은 상황이 벌어졌다고 밖에 생각할 수 없는 일이 있습니다.

투표시간에 개표진행
투표함이 투표소에 있는데 개표진행
투표함이 개표소 이송 중 개표진행
개표 공표 전 개표방송시작
개표방송이 먼저 나가고 개표시작

위 하나하나 사례에 모두 해명해야 할 것입니다. 컴퓨터의 시간하나 제대로 해 놓지 못한 미숙한 진행을 부끄러워 하지는 못할 망정 눈가리고 아웅하는 해명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해명자료에 나오는 내용은 강의원이 근거로 내세운 자료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

개표 당시에 이의 제기가 없었다는 것은 지금 의혹 제기한 것과는 관련이 없는 내용입니다. 개표 당시에 개표 참관인들은 개표상황을 참관하느라 매우 바빳을 것이고, 강의원이 말한 내용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럽 몇 개국에서는 자동 투 개표 시스템을 버리고 다시 수개표로 돌아간 것을 아십니까?

국민이 정치에 참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권리 이자 민주주의의 축제인 투표의 대미를 장식하는 것은 빠른 개표가 아니라, 정확한 개표입니다.

우리국민이 믿지 못하는데 세계로 수출한들 무슨소용이 있습니까?
최종답변
최종답변
답변 공명선거 실현을 위한 귀하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제18대 대통령선거의 개표에 사용되었던 투표지분류기 제어용 PC는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
별도로 시간을 설정하여야 하나, 일부 개표소에서 개표개시전 제어용 PC의 시간을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개표를 진행한 사례가 있었으며, 위원장 공표시간의 경우, 수기로 기재하는 과정에서 일부 착오기재가 발생한 사례가 있습니다.
우리위원회는 향후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을 강화하고 업무를 반복적으로 점검하는 등
불필요한 의혹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시다시피 투개표 전 과정에는 정당, 후보자 선정 참관인뿐만 아니라 시민단체 회원, 일반인 등 수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투명하게 진행하고 있는바, 부정선거는 있을 수도 없고 시스템상 가능하지도 않습니다.
그동안 제기된 문제점에 대하여는 투명한 투개표시스템 확대 운영, 사무원 교육 강화 등을 통하여 의혹이
발생되지 않도록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