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인터넷 질의보기

작성글
작성글입니다.
제목 (사전)투표시 일회용 장갑 착용에 대한 긴급한 건의
내용
사전투표는 관외자 투표 후 주소라벨과 봉투뚜껑을 접착하기 위한 양면테이프를 떼어야하는데 장갑을 낀 상태에서는 떼기가 어렵고.,
뗀다해도 장갑이 접착제에 붙어 봉투나 라벨지가 훼손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할 것이 우려됩니다.
또한 지문인식이 되지 않으니 서명을 해야하는데 장갑을 끼게 되면 필기구를 잡을때 미끄러져서 서명이 어려울 뿐더러 기표용구도 미끄러집니다.
기표용구를 제대로 잡지 못하면 자칫 표기에 오류가 많아져 무효표가 많아지거나 이로 인해 민원이 많이 발생될 것입니다.

지금 시민들이 타고다니는 대중교통의 손잡이, 일반 사업체나 행정기관의 공용 필기구, 식당의 공용 수저, 젓가락 등 다함께 사용하는게 많은데
일회용 장갑이 실효성이 없다고 봅니다.
알콜소독을 하면 손에 있는 세균의 90% 이상이 1분안에 제거된다고 합니다.
투표장 입장 전 알콜로 소득하고, 투표 후 나가면서 알콜로 소독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회용 물품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때에 문제가 많이 발생될 것이 자명한 일회용 장갑 착용을 의무화하지 말고
알콜로 손소독을 입장전에 1회, 투표후에 1회 하는것으로 대체하면 문제가 해결될것입니다.
틈틈히 선거사무원이 기표용구를 소득하면 되구요.
제발 원활한 투표진행과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잘 이루어지도록 합리적인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종답변
최종답변
답변 ○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 우리 위원회는 코로나19 감염과 관련하여 선거인의 투표권을 안전하게 보장하기 위해 투표소 입구에 손소독제와 일회용 비닐장갑을 비치하고, 소독티슈로 사전투표본인확인기, 본인확인용 펜, 기표용구 등을 수시로 소독하며, 투표소 내부도 주기적으로 환기할 예정입니다.

○ 다만, 선거인이 정확히 기표하는데 불편함이 있다면 비닐장갑 착용을 강제할 수는 없을 것이나, 비닐장갑 착용은 선거인의 안전을 위한 대책이므로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