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중앙선관위, 외국선거관계자 연수 실시
  • 작성자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0-07-12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양승태)는 7월 13일(화)부터 7월 31일(토)까지 19일간 8개국 14명의 외국선거관계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선거제도 및 선진 선거관리기법과 경험을 전파하고 상호 이해증진과 우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의 선거․정당․정치자금제도에 대한 자세한 소개뿐만 아니라 7월 28일 실시되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의 선거운동과정과 투·개표 진행상황 등 선거관리현장 견학도 함께 이루어져 참가국들의 민주정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거연수원은 이번 연수를 전문가들과 연수생들이 함께 참여․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연수 효과를 높이고, 연수생들이 각자 자국의 선거제도에 관한 유용한 의견과 정보를 교환하는 기회가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선거연수원은 지난 2006년부터 10회에 걸쳐 총 30개국 144명에 이르는 세계 각국 선거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공동으로 이 같은 연수를 실시해 오고 있으며, 한국의 선진 선거관리 제도 및 기법 전수를 통해 연수대상국과의 우호증진은 물론 국가 브랜드 제고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붙 임 : 외국 선거관계자연수 개요 1부 끝.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