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최수종ㆍ하희라ㆍ박지선 공명선거 홍보대사 위촉
  • 작성자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0-02-25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양승태)는 탤런트 최수종ㆍ하희라 부부와 그우먼 박지선씨를 공명선거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2월 25일(목) 오후 1시 30분앙선관위 청사에서 위촉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수종ㆍ하희라 부부는 드라마에서 보여준 정의롭고 올곧은 이미지와 함께목한 가정의 표상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어 우리위원회가 추구하는 법선거와 가족의 미래를 생각하는 투표의 가치 등과 이미지가 부합하며,지선씨는 방송에서 보여준 재치와 지혜로 1인 8표를 쉽게 홍보하는데 적합하여 위촉하게 되었다.

 

번에 위촉되는 홍보대사는 오는 6월 2일 실시하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거의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 CF와 각종 홍보물 등에 모델로 출연하는 바르고 깨끗한 선거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게 된다.

 

날 위촉식은 식전행사로 국악여성그룹 ‘미지’의 하공연과 홍보대사동영상이 소개되며, 위촉패 수여, 강경근 상임원의 축사와보대사의 답사로 행된다. 특히 이번 선거시 사용할 투용지 8장의형을 홍보대사 등이 처음으로 공개하는 퍼포먼스를 갖기도 한다.

 

현재 중앙선관위 공명선거 홍보대사로는 가수 겸 탤런트인 장나라와 비,리고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을 맡고 있는 홍명보, 뮤지컬배우소현, 여성그룹 원더걸스, 배드민턴 국가대표 이용대 선수가 활동하고 있다.

 

편, 중앙선관위는 이번 선거의 슬로건으로 “가족을 위해 투표로 하세요”로 확정하였다. 이는 대다수가 투표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공감면서도 행동으로 실천하지 않는 유권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자신과족의 소망을 투표참여를 통해 이룰 수 있다는 의미를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붙 임  1. 홍보대사 위촉대상자 프로필 각 1부

         2. 투표용지 교부순서 등

         3. 투표용지 모형 이미지 각 1부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