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철 중앙선관위원장 신년사
-
작성자
공보담당관실
등록일
2007-12-27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국민 여러분!
금년 4월 9일에는 제18대 국회의원선거가 실시됩니다.
지난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금권선거를 뿌리 뽑는 선거혁명을 이루었듯이, 이제 이번 국회의원선거에서 다시 한번 힘을 모아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무엇보다도 유권자인 국민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국민이 정책을 최우선 선택기준으로 삼을 때 정당이나 후보자도 정책으로 경쟁할 수밖에 없습니다.
비방과 흑색선전 등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단호하게 질책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이를 표로써 응징한다면 저절로 사라질 것입니다.
투표율이 계속적으로 떨어지는 것도 큰 문제입니다.
국민의 진정한 힘은 투표로부터 나옵니다. 투표하지 않는 국민을 무서워할 정당과 후보자는 없습니다.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만이 정치가 바로 서고 나라가 잘될 수 있는 길입니다.
우리 선거관리위원회 또한 이번 선거를 통해서 우리나라의 민주정치가 한 단계 더 발전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초동단계에서부터 단호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법을 위반하면 반드시 불이익을 받는다는 인식을 확실히 심어주겠습니다.
특히 비방과 흑색선전에 대해서는 반드시 근거자료를 요구하고 불법이라고 판단되면 즉시 고발하는 등 엄중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언론, 학계, 시민단체 등과 함께 정책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범국민적인 운동을 확산시켜 나가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이번 국회의원선거에서 다시 한번 선거혁명을 이룹시다.
법이 준수되고 정책과 비전으로 경쟁하는 선진 선거문화를 정착시켜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정치가 펼쳐지게 합시다.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선거로 치러내어 경제뿐만 아니라 민주주의도 세계에서 으뜸가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붙 임 신년사 전문 1부. 끝.
- 담당부서: 공보과 / 02-3294-1006
- 홈페이지 관련 인터넷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