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원장 종교지도자 간담회 결과
-
작성자
공보담당관실
등록일
2006-05-09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孫智烈)는 5월 9일 7대 종단대표자와 간담회를 갖고 공명선거추진활동 방안을 논의하였다고 밝혔다.
손지열위원장은 인사문을 통해 우리의 선거문화는 지난 제17대 총선을 계기로 돈 선거를 근절시킬 수 있는 토대는 만들어졌으나 아직도 선거의 패러다임은 변하지 않고 있어 하루빨리 정견·정책으로 평가받는 정책선거문화가 조성되어야 함과 아울러 심화되는 투표불참에 대해서도 대책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국가적 난제를 해결하는데 종교지도자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7대 종단대표는 대국민 호소문을 통해 5·31지방선거가 화합과 축제의 아름다운 선거를 통해 우리 국민이 하나가 되는 것이라며,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다.
첫째 투표에 적극 참여하여 화합과 축제, 아름다운 선거만들기에 동참합시다.
둘째, 주인의식을 갖고 훌륭한 지도자,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만들기에 함께 합시다.
셋째, 공명정대하고 깨끗한 선거를 통한 민주사회 발전과 국가화합을 위해 다함께 노력합시다.
이날 종교지도자 간담회에는 지관스님(대한불교 조계종총무원장), 박종순(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홍창진(한국천주교 주교회의 교회일치와 종교간 대화위원회 총무), 이혜정(원불교 교정원장), 한광도(천도교 교령), 최근덕(성균관 관장), 한양원(한국민족종교협의회 회장)님이 참석하였다.
붙 임 : 호소문 1부
- 담당부서: 공보과 / 02-3294-1006
- 홈페이지 관련 인터넷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