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보도자료
좋아요 0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인터넷심의위, 국내 주요 포털사와‘공정선거보도 실천협의회’개최

작성자 : 공보담당관 등록일 : 2012-09-26

인터넷심의위, 국내 주요 포털사와‘공정선거보도 실천협의회’개최

= ‘불공정 선거보도 알림 페이지’ 제공 등 자율적 실천방안 마련 =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위원장 박용상)는 제18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네이버․다음․네이트와 함께 유권자에게 보다 공정한 선거보도를 제공하 위해 9월 26일에『포털사이트 공정선거보도 실천협의회』 개최하였다.

□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각 포털사들은 ▲객관적이고 정확한 선거보도의 유통 ▲불공정 선거보도에 대한 정보 제공 ▲공정한 선거보도를 위한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와의 구체적인 협력방안 등을 골자로 한 협의문을 채택하고 이행하기로 하였다. 특히,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가 불공정보도로 결정한 기사에 대해서는 그 사실을 유권자가 알 수 있도록 ‘불공정 선거보도 알림 페이지’를 제공하는 한편,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와 핫라인을 구축하여 허위사실이나 근거없는 비방을 담은 불공정보도에 신속히 대처하기로 하였다. 또한 뉴스편집자를 대상으로 선거보도와 관련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사전예방활동도 강화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해 나가기로 하였다.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는 이번 협의가 불공정보도에 의한 선거여론의 왜곡을 막고 후보자의 피해를 신속히 차단함으로써 유권자가 합리적 선택을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