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소식

HOME > 알림 > 위원회소식 > 위원회소식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선거여론조사기준」개정을 위한 공청회 개최

작성자 : 슈퍼관리자 등록일 : 2015-07-03

중앙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이하 중앙여심위)는 지난 2015년 6월 30일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선거여론조사기준」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고려대학교 사회학과 이명진 교수의 사회와 이기재 중앙여심위 위원의 발제로 진행된 이번 공청회에서는 공표·보도 목적의 선거여론조사에 한해 최소 표본크기를 ▲대통령선거(2개 이상 광역단위 조사에 한함) 또는 전국단위 조사 1,000명 ▲광역단체장선거(2개 이상 기초자치단체 조사에 한함) 또는 광역단위 조사 800명 ▲세종특별시 단체장, 지역구 국회의원선거 또는 기초자치단체 단위 조사 500명 ▲지역구 지방의회의원 선거 300명으로 구체적으로 제한하는 방안 등이 제시되었다.

 

중앙여심위는 "20대 국회의원선거 대비 선거여론조사기준의 합리적 개정으로 여론조사의 객관성·신뢰성을 제고하고자 한다"고 개정 추진 이유를 밝혔다.

 

인사  

 

  ▷ 김용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논의 

 

▷ 왼쪽에서부터 김춘석 한국리서치 이사, 이준웅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 우상호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이기재 중앙여론심의위 위원(발제자), 이명진 고려대학교 사회학과 교수(사회자), 배덕광 새누리당 국회의원, 현경보 SBS 기획취재부 부장, 이민호 모노리서치 이사가 개정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홍보과 / 02-503-2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