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소식

HOME > 알림 > 위원회소식 > 위원회소식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창설10주년 ..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4-03-13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창설10주년 기념식개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이주흥 위원장)는 지난 3월 12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창설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종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유의선 한국방송학회 회장, 박기순?박용상 전 인터넷선거보도심위원회 위원장, 김호열 전 중앙위원회 상임위원, 김영신 전 중앙위원회 위원,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주요 포털사의 미디어부문 이사 등 총 백여 명이 자리를 함께하였다. 지난 10년간의 위원회 발자취에 대한 재조명과 함께 새로운 도약 10년을 위한 국민약속, 희망과 비전을 담은 CI와 슬로건(바 르게 더 바르게)을 선포하였다. 


 또한 공정선거보도와 관련하여 초대 위원장을 역임했던 박기순 성균관대학교 명예교수를 비롯하여 공정선거보도 정착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포상을 실시하였다.


 한편 기념식에 이어 한국방송학회와 공동주최로 실시된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보도의 공정성과 심의제도” 세미나에서는 심재철 고려대 교수의 사회로 동명대 이화행 교수와 순천향대 심미선 교수가 각각「인터넷선거보도 심의제도 10년 역할과 평가, 나아갈 방향」및「인터넷 선거보도의 공정성 기준에 대한 연구」라는 주제로 발제하고, 박선희 조선대 교수, 윤정주 여성민우회 미디어운동본부 소장, 이준웅 서울대 교수, 최성진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사무국장, 황용석 건국대 언론정보대학원 교수가 토론자로 나서 열띤 논의를 펼쳤다.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창설 10주년 기념식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창설 10주년 기념식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창설 10주년 기념식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홍보과 / 02-503-2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