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영상

HOME > 선거특집 > 홍보영상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에이핑크 온라인 홍보대사 위촉 및 언론사 업무협약

작성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록일 : 2016-02-04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희망·축제·화합이라는 선거의 아름다운 가치 구현을 위해 2월14일 걸그룹 ‘에이핑크’를 아름다운 선거 온라인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또 언론과 협력해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국민과 공감대를 넓혀 갈 수 있도록 주요 언론사와 온라인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중앙선관위 관계자 인터뷰/이날 행사가 가지는 의미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위촉식 및 협약식에는 홍보대사 에이핑크와 경향신문, 동아닷컴, 디지틀조선일보, 머니투데이, 서울신문과 한겨레신문 등 6개 언론사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중앙선관위에서는 김대년 사무차장과 기획조정실장 그리고 홍보국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위촉식에 앞서 참석자들은 6인조 걸그룹 에이핑크의 활동상을 담은 소개영상을 먼저 시청했습니다. 그리고 김대년 사무차장이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했고 축사와 답사가 이어졌습니다.


 


앞으로 에이핑크는 온라인상에서 펼쳐질 각종 캠페인과 소셜미디어에서 활용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참여하게 됩니다. 


 


<에이핑크의 구호 한마디/아름다운 선거를 우리 손으로!>


 


뒤이어 2부에서는 위원회가 온라인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한 언론사와의 협약식이 이어졌습니다. 협약은 선관위가 선거정보 콘텐츠를 공급하고, 언론사는 온라인플랫폼을 제공하는 협업의 틀을 마련하고 자원과 기술을 상호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협력체제는 4월 13일 치러질 제20대 국회의원선거뿐만 아니라 이후 모든 공직선거에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기로 했습니다.


 


2015년 K-POP 가수부문에서 제23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을 수상하는 등 상종가를 달리고 있는 에이핑크의 깨끗하고 밝은 이미지와 국민과의 공정한 소통매체로 작용할 언론과의 협업으로 아름다운 선거의 가치는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
Total : 417 page : 10/28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