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HOME > 통합자료실 > 홍보자료 > 영상 > 홍보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제4회 지방선거(2006) 홍보영상

작성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록일 : 2013-06-10

제4회 지방선거(2006) 홍보영상


 


6일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 오늘부터 부재자투표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레 출국하는 우리 태극전사들도 투표에 참여했습니다.

최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오는 27일 1차 베이스캠프인 스코틀랜드로 떠나는 월드컵 축구 대표팀이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습니다.

대표팀의 지방선거 부재자투표는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 마련된 임시투표소에서 이뤄졌습니다.

박지성-외국에 나가있는 관계로 투표를 할 수 있는 기간이 때문에 긴장이 되네요.

박주영-저희들이 투표했을때 좀 더 나은 사람들의 삶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독도가 우리나라 영토라는 사실을 대내외에 알리기위해 처음으로 독도에 부재자투표소가 설치되었고

주민과 경비대원등 50여명이 투표를 마쳤습니다.

서기종-젊을때 고생했던 바램이 이제서야 느껴져요, 부재자 투표를 하게 되니 이제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구나

       감회가 새로워요

개성공단 근로자등 380여명도 경기도 파주의 남북 출입국 사무소로 나와 한표를 행사했습니다.

이정식-개성에서 근무하면서 저희 동네를 위해서 열심히 일 해 줄 분들을 제가 선택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너무 좋습니다.

17대 총선에 이어 2천명 이상 부재자 투표를 신청한 전국 9개 대학에서 투표가 이루어졌습니다.

송준모-대학생층에서 정치에 무관심증이나 정치혐오증이 번지는데 그런것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한표를 행사한다는게 대해 나름대로 의의를 느꼈죠.

전체 유권자의 2.4%인 89만3천여명이 신청한 부재자 투표는 내일 오후 4시까지 전국 506개 투표소에서 실시됩니다.

~
Total : 417 page : 19/28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미디어과 / 02-507-4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