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HOME > 통합자료실 > 홍보자료 > 영상 > 홍보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큰별샘의 정치후원금 100초 특강!

작성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록일 : 2018-10-29

 


안녕하세요. 한국사를 가르치고 있는 큰별쌤, 최태성입니다. 시간이 없으니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여러분! 정치인들이 정치활동을 하는 데에 얼마의 돈이 필요할까요?




오천만원? 1억? 100억~? 여러분..희망사항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웃는 모습) 국회의원은 일반적으로 후원회를 통해서 한해 1억5천만원까지 모금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정치를 한다고 상상해 봅시다. A라는 사람이 ‘최태성씨, 내가 팍팍 밀어줄테니 제대로 된 정치 한 번 해보시죠.’ 라면서 불법정지차금 1억을 딱 주는거에요.




국민들을 위한 정치, 모두가 잘 사는 정치를 하려고 꿈에 부풀었는데 자꾸 A씨가 아른아른거리는 거에요. ‘아...A씨한테 이런 정책 있으면 좋아하지 않을까’. 결국 A씨에게 도움되는 법안을 발의한다거나 하는 특정인에게 편향된 정치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게 바로 이 ‘정치후원금’입니다.




다수의 국민이 나에게 정치후원금을 기부해줍니다. 그러면 어떻게 되겠어요. 국민들을 위한 정치를 하게 되겠죠?




그럼 여기서! 정치후원금은 어떻게 쓰일까요?




국민의 의견을 수렵하고, 국민을 위한 정책개발에 소중하게 쓰이겠죠. 그럼 자연스럽게 정치도 발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는 겁니다.




이 정치후원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후원금과 기탁금입니다.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 그러니까 ‘잘 사용해주세요~’ 하고 맡기는 것이 기탁금입니다. 기탁금은 분기마다 정당들에 국회 의석수나 득표수 비율 등에 따라 배분되고요. 후원금은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후원회 중 내가 후원하고 싶은 정당, 또는 정치인에게 후원하는 방법입니다.




자, 그렇다면 정치후...(-삑)

아이고! 벌써 100초 지났어요? 벌써? 아니 저 아직 할 말이 남았는데...

더 자세한 내용은 www.give.go.kr 정치후원금센터에서 확인하세요!

~
Total : 388 page : 1/26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 담당부서 : 미디어과 / 02-507-4351